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리뷰]갤럭시 버즈3 개봉기! S25 연결 & 나우바 설정까지

내돈내산 저장소

by 망치누낭 2025. 3. 1. 23:58

본문

[내돈내산 리뷰입니다! 지극히 주관적이에요]

 

최근에 S25를 구매하면서 버즈3 할인 쿠폰을 받았어요! 일반 모델은 99,000원, 프로 모델은 199,000원에 살 수 있었는데, 저는 프로까지는 필요 없을 것 같아서 기본 모델로 선택했어요. (참고로 저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구매해서 쿠폰이 없고, 아빠께서 다른 사이트에서 사시면서 받은 쿠폰을 사용했습니다.)

예전에 3만 원대에 QCY 무선 이어폰을 샀던 적이 있었는데, 당시엔 나쁘지 않았지만 이제 5핀 충전기를 안 쓰다 보니 자연스럽게 손이 안 가더라고요. 그런데 이번에 삼성 버즈3을 10만 원도 안 되는 가격에 살 수 있다니 완전 득템한 기분이네요!

 

 

언박싱!

기본적인 투명 케이스가 함께 들어 있어서 따로 케이스를 살 필요가 없어졌어요. 돈 굳었네요, 오예!

박스 열자마자 개봉! 예전 버즈 1세대보다 훨씬 세련되게 나왔어요.

 

 

구성품

  • 이어버드 본체
  • C타입 충전 케이블
  • 설명서

막상 내 것이 되니 새삼 더 귀엽게 보이네요 ㅎㅎ

 

C타입 케이블을 직접 꽂아 충전할 수도 있고, 맥세이프 충전도 지원된다고 하는데 아직 시험해 보진 않았어요. 아래 동그란 버튼은 전원 버튼이라고 합니다.

 

 

 

 

케이스 뚜껑을 열면 자동으로 Galaxy Buds3 Manager가 실행되는데, 다운로드하는 데 약 2~3분 걸렸어요.

그 후 Galaxy Wearable 앱에서 권한 체크 후 동의, 그리고 업데이트까지 완료!

업데이트를 기다리는 동안 이어버드를 살펴봤어요. 왼쪽은 파란색, 오른쪽은 빨간색으로 표시되는데, 착용감은 살짝 애매하지만 흔들어도 쉽게 빠지지 않네요. 역시 삼성!

버즈의 터치 컨트롤도 설정했어요.

 

반응형

  • 한 번 누르면 재생/일시정지
  • 두 번 누르면 다음 곡으로 이동
  • 위아래로 쓸면 볼륨 조절 가능

특히 일시정지는 중요해서 바로 설정 완료!

 

 

길게 누르는 기능은 앱 실행을 설정할 수도 있는데, 딱히 필요 없어서 기본값으로 뒀어요. 여행 갈 땐 통역 기능으로 설정해도 좋을 것 같아요.

전화 제어도 가능해서, 터치로 전화받기/끊기, 길게 눌러서 스팸 전화 거절 기능도 설정했어요.

S25 사용자라면 설정창을 한 번 더 내려주면 버즈 설정이 같이 표시돼요. 원래 밝기 조절만 있었는데 버즈 설정이 추가되었네요.

음질 확인은 김재중 ‘카나데’ 라이브 영상으로 비교해봤어요. 역시 최고

 

버즈 설정에서는 기본적으로 음량 조절과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을 설정할 수 있는데, 노이즈 캔슬링을 켜보니 확실히 소음이 차단되더라고요. 하지만 저는 쓸 일이 많진 않을 것 같아요.

 

‘내 이어버드 찾기’ 기능도 있어서, 잃어버려도 쉽게 찾을 수 있어요. 심지어 이어버드뿐만 아니라 제 갤럭시 기기들도 한눈에 확인 가능! 그래서 핸드폰과 태블릿도 바로 연결 완료했습니다. 역시 삼성 제품을 쓰면 이런 게 편리하죠.

 

나우바 활용

 

S25 관련해서 사람들이 가장 많이 검색하는 게 ‘Nowbar 사라짐’이더라고요. 저도 처음에 당황했는데, 나우바는 해당 앱이 실행 중일 때만 나타난다고 해요.

버즈를 연결해서 유튜브로 음악을 듣고 있다면, 나우바에 유튜브 컨트롤 창이 표시됩니다. 위아래로 넘기면서 필요한 앱을 조정하면 돼요.

 

 

 

마무리

이렇게 갤럭시 버즈3 개봉기와 설정 방법, 그리고 나우바 활용법까지 정리해봤어요. 혹시 더 궁금한 점 있으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